fluent udf 예제

예 : 이제 UDF를 사용하는 방법의 예를 보자. 이 예제에서는 UDF를 사용하여 입구에 대한 가변 속도 프로파일을 정의합니다. 지오메트리는 매우 간단합니다, 즉 흐름은 단순히 위에서이며 왼쪽과 오른쪽 하단에 2 개의 콘센트 스트림으로 나뉩니다. 아래 이미지는 스터디에 사용된 육각형 메시의 표현입니다. UdF는 FLUENT 코드에서 매크로로 구현됩니다. 정의된 매크로의 일반적인 형식은 정의된 매크로 이름다음에 괄호 안에 udf 이름이 있는 밑줄다음에 혼수 상태에 이어 전달될 변수를 언급하는 매크로 이름입니다. . 이제 UdF가 컴파일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그래픽 사용자 상호 단계 (GUI) 또는 텍스트 사용자 인터 페이즈 (TUI)에 의해 컴파일됩니다. GUI의 경우 컴파일된 UDF라는 창이 컴파일하려고 할 때마다 화면에 깜박이는 두 단계 프로세스입니다. 필요한 입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래서 우리는 우리의 UDF C 프로그램에서 라이브러리 파일을 만들 요약, 나중에 우리는 FLUENT의 일부인 것처럼 FLUENT로 라이브러리 파일을로드합니다. 요구 사항에 따라 기본 / 일반 관행은 다음과 같이 간다 : 이제 UDF가 컴파일 된 것과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런타임에만 발생하는 단일 단계 프로세스이며 해석된 UdFs 대화 상자의 사용이 포함됩니다.

. 따라서 두 경우를 자세히 비교하면, UDF를 사용하지 않고 입구에서의 속도 프로파일은 직선이었고 파이프의 길이를 따라 실제 속도 프로파일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입구에서 실제 속도 프로파일을 얻으려면, 우리는 적어도 입구를 프로파일을 개발하는 데 걸린 길이와 같거나 더 큰 길이까지 확장해야 합니다. 이 접근 방식에서는 UDF를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입구에 있어야 하는 실제 속도 프로파일을 가질 수 있습니다. 먼저 UDF를 사용하지 않고 일정한 입구 속도 프로파일을 연구하므로 아래 표시된 그래프는 음수 Y축에서 0.01 m/s의 일정한 속도 프로파일입니다. UDF는 #include 다음 “udf.h”로 시작하여 사용할 매크로를 정의할 수 있는 매크로를 아래에 표시해야 합니다. UDF가 없는 2가지 경우의 비교 속도 프로파일은 다음과 같은 여러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UDF가 컴파일되거나 해석되는 방법, 즉 UDF가 FLUENT 소프트웨어에 정확히 어떻게 포함되는지 이해합시다. UDF를 포함하는 파일은 FLUENT로 해석되거나 컴파일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가 컴파일되는 방식과 컴파일 프로세스에서 발생하는 코드는 두 경우 모두 다릅니다. 컴파일된 UDF에서 UDF는 ANSYS FLUENT 소프트웨어 자체가 빌드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빌드되는 반면 해석된 UDF에서는 UDF가 호출될 때마다 내부 에뮬레이터에서 실행되는 컴퓨터 코드로 소스 코드가 컴파일됩니다. 1. 단계별 UDF 예, ANSYS FLUENT UDF 자습서, 무료 전단 층의 익형.

LearnCAxInspire 공동 창립자 겸 총괄 매니저 | 교육 | 멘토 지금 UDF를 사용 하 여, 우리는 아래 플롯에서와 같이 포물선 입구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음수 Y축 방향으로 0에서 0.01 m/s에 이르는 시뮬레이션의 속도 윤곽은 바로 입구에서 포물선 프로파일을 달성했습니다. 또한 속도 벡터 플롯을 사용하여 입증되었습니다(아래 참조).